[주가변동] 조정 기간에도 신고가와 주목할 만한 반등을 보여준 기업들! (ft. MGA, DE, DKNG, VUZI, NIU)



지난 한 주간은 조정 기간으로 인한 하락폭을 조금이나마 만회하는 기업들이 많았다. 조정 기간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몇 기업들은 조정 기간에도 연이은 신고가 행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오늘은 조정 기간에도 흔들리지 않고, 신고가 행진을 기록한 기업들과 이번 주에 눈에 띄는 반등을 한 기업들을 알아보려 한다. 오늘의 주인공은 마그나 인터내셔널(MGA), 디어 앤 컴퍼니(DE), 드래프트킹즈(DKNG), 뷰직스(VUZI), 니우 테크놀로지(NIU)다.





1. 마그나 인터내셔널 (MGA)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은 앞으로 다가올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를 포함한 전기차와 자율주행 차의 시대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회사로 꼽히는 회사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의 핵심이 되는 부품인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Energy Storage System),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자율주행 시스템, 라이다(Lidar), 레이더(Radar)를 생산할 뿐만아니라, 자동차의 기본이 되는 섀시(Chassis), 공기역학 설계, 조명, 좌석 시스템 등 역시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생산하는 주력 제품이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지난 한 달간 꾸준히 상승해온 종목이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큰 만큼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나는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라는 성장하는 산업 전체에 투자하는 생각했고, 최근 주가 흐름은 내 투자 가설을 증명하고 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블로그를 참고하길 바란다.



2. 디어 앤 컴퍼니 (DE)

디어 앤 컴퍼니(Deere & Company)는 농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끌어가는 농기계 제조회사이자 농업 솔루션 회사다. 디어 앤 컴퍼니는 단순히 농기계를 파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일찌감치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분야에 투자를 시작했다. 디어 앤 컴퍼니는 자사의 농기계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작물 정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어야 할 작물을 추천해주거나 현장 날씨, 습도를 분석해서 파종 시기 등을 조언해준다. 또, 존 디어의 무인 트랙터는 농민들이 직접 밭에 가지 않고도 농지를 경작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시켰다.


세계적으로 정밀 농업(precision agriculture)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정밀 농업이란 농경지와 작물 개체별로 모니터링, 측정, 분석에 기초하여 농업 생산을 증대하고 폐기물 발생 및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여 농장의 경제성을 개선하는 농장관리 기술체계를 의미한다. 디어 앤 컴퍼니는 이러한 산업 변화에 완벽하게 준비된 회사이기에 최근 한 달 이상 꾸준한 주가 상승을 보여줬다. 디어 앤 컴퍼니는 이전 블로그에서 상세하게 다뤘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3. 드래프트킹즈 (DKNG)

드래프트 킹즈(DraftKings)는 미국을 대표하는 '아이게이밍 (iGaming Business)' 회사다. 아이게이밍은 온라인 스포츠 베팅과 카지노 관련 게임을 통칭하는 말이다. 드래프트 킹즈는 미국의 5대 스포츠 (MLB, NHL, NFL, NBA, PGA) 뿐만아니라 유럽의 여러 축구 대회, 자동차 경주인 NASCAR, 종합 격투기 단체인 UFC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관련된 베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래프트킹즈가 최근들어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미국 주 정부의 온라인 베팅에 대한 태도 변화가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그동안 미국은 모바일 스포츠 베팅이 불법인 주가 많았으나, 작년부터 여러 주 정부가 온라인 스포츠 베팅을 합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뉴저지, 펜실베니아, 네바다 등의 13개의 주 정부가 모바일 스포츠 베팅을 합법화한 상태고, 19개의 주에서는 모바일 베팅에 대한 법률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앞으로도 이런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드래프트킹즈는 아이게이밍 시장의 독보적인 리더이기에, 앞으로의 전망 역시 밝다. 이를 반영하듯 올해들어 꾸준히 우상향하는 주가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블로그에서 드래프트킹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바 있다.



4. 뷰직스 (VUZI)

뷰직스(Vuzix)는 최근 핫한 투자 키워드인 '메타버스'와 관련된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하드웨어 기기 중 하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미국에서 열린 CES에서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뷰직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세상에 알렸다.


현재 뷰직스의 스마트안경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된다. 특히 의료 현장에서 의사들이 영상과 음성을 다른 의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환자의 수술에 필요한 조언을 주고 받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이미 미국의 존스홉킨스 대학병원(Johns Hopkins Hospital)을 비롯한 50여개의 다양한 대학병원이나 의료 기관들이 뷰직스의 스마트안경을 활용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목요일 뷰직스는 독일의 스타트업인 Room AG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기존 스마트안경의 3D 증강현실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됐다. 이 파트너십으로 뷰직스의 주가는 하루에 +20% 이상 치솟았다. 뷰직스는 다음주에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다. 뷰직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블로그를 참고하자.





5. 니우 테크놀로지 (NIU)

니우 테크놀로지(Niu Technologies)는 최근 중국 정부의 친환경 사업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회사다. 니우는 전기 스쿠터 제조 및 디자인 업체다. 처음에는 작은 회사로 시작했지만, 중국을 대표하는 투자 회사 IDG Capital와 세쿼이아 캐피탈 차이나(Sequoia Capital China Fund)의 대대적인 투자를 이끌어내며 단숨에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했다.


니우는 2020년 4분기 실적보고서에서 2019년 동기대비 매출이 41.6% 상승했다고 알리며 주가를 반등시켰다. 니우는 올해에도 판매량을 33% 이상 늘려서 총 백만 대의 전기 스쿠터를 판매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해당 뉴스로 지난 화요일, 니우의 주가는 하루만에 +25% 이상 급등했다. 최근 승용차, SUV, 화물 트럭, 배달 트럭 등 다양한 전기차 회사들이 뜨거운 주목받고 있다. 나는 스쿠터나 오토바이를 포함한 이륜차도 역시 점차적으로 전기화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니우 역시 산업의 변화에 어울리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니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를 참고해보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이 블로그를 운영해나갈 수 있다면 더 기쁘겠네요.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1,069회댓글 3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