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VUZI|Vuzix] 스마트안경 시장의 떠오르는 강자, 뷰직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한 기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바로 스마트안경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뷰직스(Vuzix)다.


최근 메타버스라는 키워드와 함께 그 어느때보다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관련 기기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뷰직스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뷰직스는 올해 미국에서 열린 CES에서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뷰직스는 차세대 스마트안경(NGSG, Next Generation Smart Glasses)의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을 인정받아 컴퓨터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휴대용 전자기기, 웨어러블 전자기기의 3가지 부문에서 상을 받으면서 많은 이들을 놀라게했다.





CES세계가전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로 알려져있으며, 매년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 (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해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다. CES는 미래의 가전제품과 전자기기를 활용한 기술의 동향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IoT(사물 인터넷), 드론, 자율주행차와 함께 AR과 VR 장비들이 CES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뷰직스는 어떤 회사인가?


뷰직스는 1997년 설립된 회사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업체로 AR과 VR을 접목시킨 스마트안경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다. 뷰직스는 시가총액 $806M (약 8300억원)의 작은 회사이지만 스마트안경 시장에서는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로 꼽힌다.


뷰직스의 스마트안경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정보를 지원한다. 물류창고의 물품 보관이나 처리 등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고, 의료 현장에서도 의사들이 영상과 음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환자의 수술에 필요한 조언을 주고 받기도 한다. 이미 미국의 존스홉킨스 대학병원(Johns Hopkins Hospital)을 비롯한 50여개의 다양한 대학병원이나 의료 기관들이 뷰직스의 스마트안경을 활용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 뷰직스가 출시한 스마트글라스 모델 'M4000'은 광학성능, 해상도, 이미지 크기, 시야 각도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모델로 평가된다. 특히 산업 현장에서 쓰이는 안전모와 안전글라스, 헤드밴드, 모자 등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영상통화 서비스인 줌(Zoom), 웹엑스(Webex) 등과도 호환이 되도록 설계되어 관리자가 현장에 있는 근로자와 실시간으로 음성과 영상을 송수신 할 수 있다.



나는 그동안 뷰직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전혀 몰랐지만, 이번에 메타버스와 관련된 여러가지 기업들을 찾아보면서 알게됐다. 특히 내가 이전 블로그에서 설명했듯, 페이스북(Facebook)이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 이미 많은 빅테크 기업들이 AR과 VR을 활용한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 뛰어들었고 성과를 내고 있다. 뷰직스는 작은 기업이지만, 이번에 CES를 통해 스마트안경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만큼, 좀 더 자세히 알고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블로그에 공유한다. 나는 앞으로 뷰직스가 빅테크 기업들의 틈바구니에서 어떻게 경쟁을 이어나갈지 지켜보려한다. 아래는 뷰직스의 CES 2021 수상을 기념하는 영상이다.


Vuzix Next Generation Smart Glasses CES 2021: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이 블로그를 운영해나갈 수 있다면 더 기쁘겠네요.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