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VDA|NVIDIA] 엔비디아: 다시 한번 폭등한 주가! 인공지능 시장의 폭발적 기회에 주목하며 투자 가능성 평가하기


 

미국을 대표하는 반도체 기업이자 GPU(그래픽처리장치)의 선구자인 엔비디아(NVIDIA)는 인공지능(AI) 혁명에서 가장 큰 승자로 주목받고 있다. 오늘 엔비디아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엔비디아 경영진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매출 전망치를 밝히자, 장 마감 후에도 엔비디아의 주가는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며 +25%가량 폭등했다.


이번 주가 상승이 말해주듯 인공지능에 대한 수요의 급증으로 회사의 데이터 센터 부문은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인공지능 영역에서 강력한 성과와 유망한 성장 전망을 갖춘 엔비디아 주식에 대해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 여부를 고민하고 있다. 현재 엔비디아 주식의 높은 밸류에이션이 가치 투자자들에게는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AI 시장에서 제공되는 거대한 성장 기회 역시 고려해야 한다.




엔비디아의 인상적인 성과


엔비디아는 오늘 2024 회계 1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향후 매출 전망치가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으며 큰 회복 신호를 보였다. 매출은 전년 대비 13% 감소했지만, 인공지능(AI) 칩을 포함한 데이터 센터 부문 매출이 1년 전보다 14% 증가하며 순이익이 증가했다. 엔비디아의 GPU는 AI 학습에 필수 반도체로 여겨진다. 엔비디아는 전 세계 GPU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탁월한 성과의 핵심 원동력은 인공지능이다. 데이터 센터 부문은 데이터 센터용 반도체, AI 응용프로그램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다. 이 부문의 수익은 $4.28 bil (약 5.5조 원)으로, 새로운 분기 기록을 세웠다. 엔비디아의 GPU는 생성 AI 및 대형 언어 모델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 소비자 인터넷 기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게임 사업 부문도 수익이 연속으로 22% 증가하며 안정적인 회복을 보여주고 있다.




엔비디아의 유망한 성장 전망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앞으로 더 큰 성장 기회를 예측하고 있다. 그는 기업들이 생성 AI를 사업의 다양한 측면에 통합하기 위해 글로벌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1조 달러가 가속 컴퓨팅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엔비디아의 경영진은 이번 분기에 110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33%의 놀라운 성장을 나타내며 잠재적으로 엔비디아 역사상 최고의 분기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투자 시 고려사항


엔비디아의 성과와 전망은 인상적이지만, 투자자들은 현재 엔비디아에 투자하는 것이 자신에게 적합한 투자인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현재 엔비디아는 분명 굉장히 비싼 주식이다. 무려 엔비디아의 PSR은 27에 거래되고 있다. PSR은 주가를 주당 매출액으로 나눈 것으로, 일반적으로 PSR가 낮을수록 저평가된 주식으로 평가한다. 현재 같은 업계에서 경쟁하고 있는 AMD(Advanced Micro Devices)의 PSR이 7.5인 것을 감안하면, 엔비디아는 AMD보다 4배가량 비싼 주식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이다.


가치 투자자들은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와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다고 여길 수 있다. 그러나 AI 시장 기회의 규모를 같이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AI 시장의 잠재력에 대한 평가는 2030년까지 3.5조 달러부터 14조 달러까지 다양한 추정치가 존재한다. 실제로 인공지능 시장이 어디까지 성장할지, 얼마나 빠른 속도로 성장할지 미리 예측하기는 어렵다.


엔비디아에 대한 내 개인적인 투자 의견은 엔비디아는 현재 잠재적인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미래 성장을 예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실적발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AI 수요 급증에 힘입어 엔비디아의 주가는 신기록을 경신했다. 엔비디아 주식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은 확장되는 AI 시장에서 제공되는 거대한 기회에 대해 엔비디아 주식의 높은 밸류에이션과 대조해야 한다. 결정은 개별 투자 철학에 따라 다르겠지만, GPU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의 엔비디아의 입지와 유망한 전망은 장기적인 관점을 가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나는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관련 최고의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올해 초부터 꾸준히 엔비디아에 대한 기업 분석 글을 올렸다. 엔비디아가 어떤 회사인지, 인공지능 산업에서 어떤 역량이 있는 회사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