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TTR|Matterport] '공간 데이터'의 지배자, 매터포트의 주가가 이번 주 폭등한 이유!


 

핵심 요약:

  • 매터포트는 이번 주 2022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이는 전문가들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 매터포트의 3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37% 성장했다.

  • 실적 발표 자리에서 매터포트 경영진은 연간 수익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

  • 이번 반등에도 매터포트는 여전히 올해 80%가량 주가가 하락한 상태다.


'공간 데이터' 회사인 매터포트(Matterport)의 주가는 전문가들의 예상을 깬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25%가량 급등하였다. 매터포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37.9 mil로, 전문가들의 예상치인 $35.9 mil을 능가했다.




매터포트의 CFO인 JD Fay는 보도자료에서 "우리는 3분기에 모든 수익 라인에서 강점을 보았고, 운영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 매출과 수익 모두에서 우리의 기대를 초과하는 재무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매터포트의 경여진은 또한 3분기에 총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657,000명으로 증가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구독 수익은 21% 증가한 $19 mil, 서비스 수익은 204% 증가한 $10 mil을 기록했다. 이어서 경영진은 4분기 예상 매출의 규모를 $39 mil에서 $40 mil 정도로 발표했는데, 이는 전년 4분기 대비 약 48% 증가한 수치다.


매터포트가 이번 분기를 통해서 재정 건전성을 눈에 띄게 개선했다는 것은 분명한 긍정적 신호다. 일부 투자자들은 매터포트의 '공간 데이터' 지배력과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이 앞으로 성장할 메타버스에서 핵심적인 기술력이 될 수 있는 잠재력에 열광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오늘 주가 급등에 낙관적이지만, 여전히 매터포트의 주가는 올해 들어서 80%가량 하락한 상태다. 이는 회사가 꾸준하게 좋은 재무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그리고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것만큼 좋은 성장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에 달렸다. 매터포트는 아직 작은 회사이기에 투자자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는 투자 옵션이다.


매터포트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하다면, 이전에 내가 올렸던 블로그 글을 참고하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