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가 사랑하는 3가지 종목, 2022년 반등이 기대되는 이유! (ft. TDOC, ROKU, COIN)


 

핵심 요약:

  • 2021년은 캐시 우드에게 잔인한 해였다.

  • 캐시 우드의 주요 투자 종목들 중 일부는 최고점에서 무려 50%에서 70% 까지 하락했다.

  • 주가 하락 후 현재의 매력적인 밸류에이션과 강력한 비즈니스 기반은 반등을 의미할 수 있다.

유명한 혁신 투자자인 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ie Wood)의 주력 상장지수 펀드(ETF)는 2021년 동안 -22%가량 하락했다. 같은 기간 동안 나스닥은 +61% 상승했기에 캐시 우드가 이끄는 ARK Invest의 2021년 성적은 처참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캐시 우드가 좋아하는 대부분의 종목이 주가가 급격히 하락했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그녀가 투자의 감을 잃었는지 의심하고 있다.

나는 캐시 우드의 투자에 대한 내 생각을 이전 블로그에서 밝힌 바 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캐시 우드는 2022년에 반등할 수 있을까?'를 꼭 참고하자.


주식 시장에서의 성공은 항상 직선으로 우상향 하지 않는다. 캐시 우드는 2021년에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2022년에 반등이 기대되는 3가지 종목이 있다. 이 3가지 종목은 캐시 우드가 가장 좋아하고 투자에 확신을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기도 하다. 오늘의 주인공은 텔라닥(Teladoc), 로쿠(Roku), 그리고 코인베이스(Coinbase)다.

1. 텔라닥 (Teladoc)


종합 원격 의료 회사인 텔라닥에 대한 ARK Invest의 베팅은 2021년 가장 큰 투자 중에 하나였다. 주가는 올해 초 고점에서 무려 70%나 떨어졌지만, 텔라닥은 여전히 ARK Innovation ETF (ARKK)에서 6.0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전체에서 세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규모다 - 총 10,382,959 주.




텔라닥의 수익 성장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병원에 직접 갈 수 없었을 때 빠르게 증가했다. 매출 성장이 세 자릿수 속도로 치솟았으므로 봉쇄가 끝나면 성장세가 꺾이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시장의 투자자들은 잠재적으로 텔라닥의 비즈니스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존한다고 생각하면서 주식을 매도했다.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현재의 주가는 너무 많이 하락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되기 전 보다도 저렴해졌으며, PSR은 7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텔라닥의 밸류에이션과 내 투자 의견은 이전 블로그 '[TDOC|Teladoc] 원격의료 회사 1위 텔라닥 연이은 주가 폭락... 매수 기회일까?'를 참고하자!

이런 상황에도 텔라닥의 경영진은 2024년까지 매년 25%에서 30%의 매출 성장을 전망했다. 다시 말해, 텔라닥이 팬데믹 기간 동안 경험했던 성장은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현재 엄청나게 하락한 텔라닥의 주가 덕에 2022년에는 향후 몇 년 동안 예상되는 성장을 반영하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2. 로쿠 (Roku)


스트리밍은 ARK Invest의 또 다른 중요 투자 부문이면 커넥티드 TV 및 광고 기술 플랫폼 로쿠는 틀림없이 스트리밍 세계의 최대 수혜자다. 로쿠의 주식은 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했으며 ARK Innovation ETF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비중 (6.17%)을 차지하고 있다 - 총 4,319,148 주.




로쿠는 텔라닥과 비슷한 이유로 주가 하락을 경험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락다운 기간 동안에 매출 성장이 가속화되는 것을 경험했고, 2021년에 접어들면서 성장이 둔화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심리가 얼어붙었다. 가장 최근 분기가 2021년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3%의 사용자 수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몇 년 동안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한 분기 중 하나다.

로쿠의 사업은 아직도 탄탄해 보인다. 사용자 성장은 다소 느려질 수 있지만, 여전히 글로벌 확장의 초기 단계에 있는 로쿠이기에 신규 사용자 확보를 위한 수많은 가능성이 남았다. 한편, 사용자당 평균 결제 금액(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은 2021년 3분기에 전년 대비 49% 증가하여 사용자 기반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로쿠의 사업은 여전히 강력함을 보여준다. 투자자들은 조만간 로쿠의 성장세가 다시 한번 주가를 끌어올리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3. 코인베이스 (Coinbase)


암호화폐는 투자자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ARK Invest는 올해 초 기업 공개(IPO)를 한 암호화폐 기술 회사인 코인베이스의 주식을 ARK Innovation ETF에 추가했다. 코인베이스의 주식은 ARK Innovation ETF에서 5.0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다섯 번째로 높은 비중이다.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몇 달 전 고점을 기록한 이후 약 40%가량 하락했다. 하지만 주가의 움직임과의 별개로 코인베이스의 사업은 탄탄대로를 걷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3분기에 $1.2bl (약 1.5조 원)의 순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암호화폐 관련 주식은 때때로 큰 변동성이 있을 수 있으며 코인베이스의 핵심 사업은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암호화폐 거래소'다. 암호화폐를 둘러싼 논란과 장기적인 전망은 투자자들이 코인베이스에 대한 우려를 가질 수 있게 만들며, 이는 엄청난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코인베이스를 외면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최근 하락한 주가는 코인베이스가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주가 상승 여력을 보여준다. 암호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거래 빈도가 증가할수록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시장의 혜택을 가장 크게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주식 중에 하나가 될 수도 있다. 현재 NFT(Non-Fungible Token)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코인베이스 역시 NFT 시장을 노리고 있기에 2022년에 코인베이스의 주가 상승 촉매제는 NFT가 될 수 있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440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