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가변동] 신고가, 신고가, 신고가 행진! (ft. MGNI, SKLZ, SI, PINS, PYPL)


오늘은 여러 기업들의 신고가 행진이 이어진 날이다. 나는 수익률보다 투자 가설을 증명하고 검증하는 과정에서의 짜릿함에 더 매력을 느낀다. 돈을 쫒지않고, 내가 세운 가설을 검증하는 과정, 그게 투자의 진짜 묘미다. 그간 내가 공유해왔던 기업들의 연이은 신고가 행진 뉴스. 간단하게 살펴보자!



매그나이트 (MGNI)

디지털광고 시장의 다크호스. 작년 12월 투자한 종목 중에 매그나이트만큼 공부를 오래한 종목은 없다. 그만큼 신중했기에 신고가 뉴스는 너무나 달콤한 보상이다. 커넥티드TV 시장과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은 계속해서 커져간다. 매그나이트는 그 수혜를 톡톡히 볼 수 있는 기업 중 하나다. 매그나이트에 대한 분석과 자세한 투자 가설은 이전 블로그에 적었다.



스킬즈 (SKLZ)

e스포츠의 성장과 모바일게임 시장이라는 고성장산업에 숨어있는 보석. 겉으로 드러나진 않지만, 이미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스킬즈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역시 산업의 흐름과 실적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법. 그렇기에 역시나 신고가다. 스킬즈 역시 이전 블로그에 내 투자 가설을 공유했었다.



실버게이트 캐피탈 (SI)

최근 디지털화폐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은만큼 그 인프라가되는 디지털화폐 은행의 가치가 오르는것은 당연한 이치. 최근 조정기간에도 연이어 상승세를 이어나가면서 신고가를 갱신 갱신 또 갱신. 판 전체가 투자하는 방법. 이미 여러차례 공유해왔다. 실버게이트 캐피탈이 어떤 기업인지는 이전 블로그에서 자세하게 다룬 바 있다.



핀터레스트 (PINS)

실적발표일을 하루 앞두고 좋은 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벌써부터 들썩인다. 어느새 또 신고가다. 나는 돈투채널에서 3개월전에 핀터레스트에 투자했다고 밝혔고, 소셜커머스(소셜미디어 + 이커머스) 분야의 가장 돋보이는 기업이라고 말했었다. 꾸준히 늘어나는 유저베이스 역시 핀터레스트의 향후 전망을 밝게한다. 이미 20년 3분기에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핀터레스트, 이번에도 깜짝 놀랄만한 실적을 보여줄 수 있을까?



페이팔 (PYPL)

역시 돈투채널에서 3개월전에 공유한 종목. 디지털화폐와 암호화폐의 성장의 수혜를 받고있는 핀테크계의 대장. 오늘 발표한 20년 4분기 실적은 전문가들의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으며 주가 상승. 전년도 대비 페이팔을 통한 총 결재량은 무려 39% 이상 상승했다. 여러 산업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제 너무나 명백한 현상이고, 특히 핀테크 산업은 그 성장속도가 더 빨랐기에, 페이팔의 좋은 실적은 충분히 예상이 가능했다. 또 한번의 가설 검증.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Image Source: Robinhood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