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Silvergate Capital] 암호화폐의 성장에 미소 짓는 실버게이트 캐피탈


 

실버게이트 캐피탈(Silvergate Capital)이라는 회사를 들어봤는가? 실버게이트 캐피탈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회사로, 암호화폐 산업 참여자들에게 금융 인프라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버게이트 은행(Silvergate Bank)의 모회사다. 참여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와 투자자 간 통화 이동이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와 암호화폐 투자자의 네트워크인 실버게이트 교환 네트워크(SEN)를 직접 설계하기도 했다. 일종의 암호화폐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 셈이다.



실버게이트 캐피탈은 상업 은행, 기업 대출, 상업 및 주거용 부동산 대출이 포함되고, 가상 화폐를 담보로 한 대출 역시 가능하다. 실버게이트 캐피탈은 2019년 기업공개 때부터 암호 화폐의 성장가능성과 암호 화폐 관련 금융 인프라와 각종 솔루션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강조해왔다. 그리고 현재 비트코인 및 암호 화폐가 최근 이례적인 주목을 받으면서 가상 화폐 및 암호화폐 거래소의 필요성이 증가함에따라 실버게이트 캐피탈이 전례없는 주목을 받고 있다.



실버게이트 캐피탈이 발표한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리포트를 참고해보면, 실버게이트 교환 네트워크를 통한 거래량의 급증 (18년~20년 연평균 +256% 성장)과 거래 수수료(17년~20년 연평균 +235% 성장) 역시 눈에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3개월 동안의 주가 흐름 역시 이를 반영한다.



나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완벽히 이해하고 있지 않고, 투자하고 있지도 않다. 하지만, 내가 여러차례 밝혔듯이 나는 어떤 산업이 성장할때 전체적인 판에 투자하는 것을 좋아한다. 개별 기업중에 승자를 골라내는 것보다 누가 이기던 웃음지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 말이다. 예를 들어, 스트리밍 업계가 성장함에따라 그 플랫폼이 되는 로쿠(ROKU)와 그 반사이익을 받게될 매그나이트(MGNI)가 그렇다. 실버게이트 캐피탈 역시 같은 맥락이다. 나는 이미 스퀘어(SQ)페이팔(PYPL)에 투자 중이고, 이 역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플랫폼으로서의 기능 역시 염두에 둔 투자였다. 페이팔은 비트코인으로 결재를 허용하기로 했고, 다른 기업들과 전문가들도 암호화폐가 주류로 진입해 일상적인 결재 수단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한다. 중국 역시 디지털 위안(DCEP)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런 현상 역시 산업의 흐름이고 트랜드라고 생각한다. 만약 여러분이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는 부담스럽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실버게이트 캐피탈이라는 암호화폐 은행(인프라) 역시 충분히 공부해볼만한 투자 대상이 아닐까?




By Best CHOI's

#SI #SilvergateCapital #Bitcoin #비트코인 #가상화폐 #디지털화폐 #cryptocurrency #PYPL #SQ #PayPal #Square #베스트초이스 #베스트초이스투자 #BestCHOIs #BestCHOIsInvest #개인투자 #투자블로그 #경제적자유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3,027회댓글 1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