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LX|Roblox] '메타버스' 대표주자 로블록스, 오늘 주가가 +42% 폭등한 이유는?


 

오늘 로블록스(Roblox)의 주가는 강력한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무려 +42% 이상 폭등했다. 로블록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102% 증가한 $509.3M (약 6,200억 원)을 기록했다. 로블록스 게임 속 화폐인 '로벅스(Robux)' 판매 수익을 반영한 이연수익(반영 예정 실적)은 28% 증가한 $637.8M (약 7,000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내에서 판매된 '로벅스'는 6개월 뒤에 정산된다.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4,73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1% 증가했고, 사용자들의 게임 이용시간 역시 28%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문을 닫았던 미국 내 학교들이 올해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개학했지만, 지난해보다 오히려 게임 사용자가 더 늘었고 게임 이용 시간 역시 증가했다. 로블록스의 CEO David Baszucki는 실적 발표 자리에서 "3분기 동안 전 세계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로블록스에서 110억 시간 이상을 머물렀다"라고 밝혔다. 이런 좋은 실적 덕에 로블록스의 주가는 폭등했다.


아직 로블록스는 순수익을 만들어내고 있지는 않다. 3분기 순손실은 $74M (약 850억 원)이었다. 하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고, 이미 $170.6M (약 1,900억 원)에 달하는 든든한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있다.





로블록스의 이번 실적 발표 자료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전년 대비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다는 점과 사용자들의 게임 이용시간이 증가했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더라도 로블록스가 게임 이용자들에게 여전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로블록스 투자자들에게는 앞으로 로블록스가 이런 긍정적인 추세를 이어갈 수 있느냐가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최근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양한 기업들이 메타버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으면서 '메타버스'라는 시장 자체가 본격적인 산업 성장 단계에 접어든 느낌이다. 로블록스 역시 '메타버스'를 대표하는 업체이기에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해본다! 로블록스에 대한 내 생각과 분석은 이전 블로그 '[RBLX|Roblox] 도래하는 메타버스의 시대, 그 중심에 있는 로블록스를 주목하라!'를 참고하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344회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