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FSLR|First Solar] 지금 가장 뜨거운 에너지 기업! 퍼스트 솔라의 놀라운 주가 상승률을 주목하라!


 

지난 12개월 동안 가장 눈에 띄는 주가 상승률을 기록한 에너지 기업은 어디일까? 에너지 산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투자자라면 아마 엑손모빌 등의 석유 회사들을 꼽을 것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유가는 폭등했고, 석유 회사들은 막대한 이익을 챙기며 주가 상승폭을 끌어올렸다.


하지만, 석유회사들보다 훨씬 큰 폭의 주가 상승을 보여준 에너지 기업이 있다. 바로 퍼스트 솔라(First Solar)다. 퍼스트 솔라는 재생 에너지 분야를 넘어 전체 에너지 분야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퍼스트 솔라의 운영 성과는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하며, 2022년 초에는 21.4 GW의 미이행 주문이 있었지만, 2023년 2월 말 기준으로 이는 67.7 GW로 늘어났다. 또한, 퍼스트 솔라는 미국과 인도에서 새로운 공장이 가동되며, 2022년 9.8 GW에서 2024년 20.1 GW로 생산 용량을 증가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



퍼스트 솔라의 성장의 핵심 원동력 중 하나는 효율적인 태양광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태양광 (Photovoltaic, PV) 기술 경쟁력이다. 이 회사의 독점 기술은 높은 효율성과 경제성을 가지며, 비효율적이거나 더 비싼 기술을 사용하는 경쟁 업체들보다도 우위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퍼스트 솔라는 전 세계적으로 25GW 이상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완수하며 고품질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검증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퍼스트 솔라는 재무적으로 안정적이며 0.03이라는 굉장히 낮은 부채자본비율(D/E ratio, debt-to-equity ratio)을 보유하고 있다. 부채자본비율은 기업의 전체 부채와 기업 자본의 비율을 의미한다. 이 비율이 낮을수록 기업이 얼마나 부채에 덜 의존하는지 알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같은 태양광 산업에서 경쟁하는 엔페이즈 에너지(Enphase Energy)의 부채자본비율은 1.45를 기록하고 있다. 낮은 부채자본비율은 퍼스트 솔라가 앞으로 추가적인 기술 개발에 투자하여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게다가, 퍼스트솔라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의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소비자와 투자자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전 세계의 투자자들에게 기업이 탄소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중요한 관심사다.



퍼스트 솔라의 주식이 다른 경쟁업체와 비교해도 잘 성장하고 있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수요 증가, 호의적인 에너지 규제 환경, 강력한 재무 성과 및 긍정적인 산업 동향이 모두 주식 상승에 기여했다.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재생 에너지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과 인센티브를 시행하고 있으며, 미국 정부의 태양광 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세액 공제(ICT, Investment Tax Credit) 연장은 퍼스트 솔라 및 다른 태양광 회사들에게 이롭게 작용했다. 이로 인해 태양광 시설 투자 업체들은 투자 비용의 30%를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태양광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성장을 보였으며, 퍼스트 솔라는 태양광 기술에 집중하고 강력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어 이러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퍼스트 솔라의 강력한 태양광 패널 생산기술, 강력한 실적, 재무적 안정성, 지속 가능성에 대한 책임 및 글로벌 네트워크는 에너지 산업에서 퍼스트 솔라를 가장 경쟁력 있는 회사로 만들었다. 앞으로 재생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친환경 정책 및 인센티브가 추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퍼스트 솔라는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매우 잘 준비된 상태다.




현재 인도와 유럽 시장은 중국과 미국에 이은 미래 태양광 산업의 새로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퍼스트솔라는 미국 시장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한편 인도와 유럽 시장에도 대규모의 신규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퍼스트 솔라는 2023년 하반기기에 인도의 첸나이 지역에 있는 연 3GW 규모의 차세대 모듈 생산 시설을 가동할 예정이다.


나는 2021년 9월에 퍼스트 솔라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왜 이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지 글을 적었다. 글을 적은 이후로 퍼스트 솔라의 주식은 +116%가량 상승했다. 당시에는 퍼스트 솔라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투자자는 굉장히 적었지만 현재 퍼스트 솔라는 에너지 산업에서 가장 주목받는 회사로 성장했다. 나는 퍼스트 솔라가 보여준 가능성을 보고 투자했고, 퍼스트 솔라는 연이은 좋은 실적과 성장세로 보답했다. 앞으로도 퍼스트 솔라의 뜨거운 성장세가 기대된다!


당시 내가 적은 글과 퍼스트 솔라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