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GNI|Magnite] 본격적으로 커넥티드TV 광고시장을 장악해 나가는 매그나이트!



도무지 상승세가 멈출줄을 모른다. 바로 매그나이트(Magnite)의 얘기다. 매그나이트는 오늘 하루만에 +26.35% 급등했다. 매그나이트에 어떤 일이 있었던걸까?


오늘 매그나이트는 광고기술 플랫폼 회사인 SpotX를 RTL Group로부터 $1.17B(약 1.5조원)에 인수하는데 동의했다. SpotX는 매그나이트의 경쟁자 중 하나였고, 이번 합병이 완료되면 매그나이트는 커넥티드TV 시장에서 가장 큰 광고기술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된다. 마침내 본격적으로 커넥티드TV와 스트리밍 광고 시장을 접수하기위해 시동을 거는 매그나이트다.


난 매그나이트에 대한 투자 가설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이전 블로그에서 자세하게 다뤘다. 여전히 커넥티드TV 관련 수입은 매그나이트의 전체 사업 중 작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동시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분이다. 이미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보고서에서 컨넥티드TV 관련 매출은 2019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한 것을 확인했다. 또 광고주들이 매그나이트의 고객 타게팅 기능(audience targeting feature)를 이용하는 횟수는 1년만에 무려 2.5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인수로 매그나이트는 더 다양하고 깊이있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됐다. 매그나이트의 CEO인 Michael Barrett의 말에 따르면, 앞으로 매그나이트의 주된 고객은 디즈니(Disney)훌루(Hulu), Fox TV, 디스커버리(Discovery), 로쿠(Roku) 등이 될 것라고 한다.


매그나이트는 다른 투자 전문가나 매체에서 다루던 종목이 아니다. 나 역시 매그나이트를 탐구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고, 개인 투자자로서 투자의 불확실성에 대한 고민과 고뇌가 많았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내 투자 관점을 관철시키고자 했고, 이번에도 높은 수익률로 내 투자 가설을 증명할 수 있었다.


분명 SpotX의 인수는 내가 예상했던 소식이 아니다. 또 이렇게 단기간 내에 폭발적인 성장을 할줄 몰랐다. 이런 부분은 분명히 운이 따라줘서 가능한 부분이었다. 투자한지 얼마되지 않아 어느새 주가는 2배 이상으로 올랐지만, 내가 진정 기쁜건 높은 수익률을 이뤄낸 '속도'가 아니다. 내가 잠재적인 수요를 파악하고, 스스로 투자 가설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오는 짜릿함이 진짜 나의 기쁨이라고 생각한다. 난 앞으로도 지금의 내 투자 방식을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 배워나갈 것이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18 Comments


Kevin Choi
Kevin Choi
Feb 10, 2021

남겨주신 댓글들 감사합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ㅎㅎ

Like

다래}
다래}
Feb 06, 2021

감사합니다^^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라고 하더라구요.

Like

K나야나
K나야나
Feb 06, 2021

😸기쁩니다

Like

KIMEE
KIMEE
Feb 06, 2021

저도 기사를 보긴 했는데 행간 의미는 케빈님 덕에 파악합니다^^급등락에 대한 해설도 해주시니 궁금증들이 많이 해소되서 너무 좋아요

미국에 살지 않아 미국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은 알기에 시차가 꽤 큰데 진짜 도움이 많이 되요 이런 정보 어디서 얻을까요 늘 감사드려요~

페이팔 가입하려고 하는데

뭐가 문제인지 가입이 잘 안되네요 ㅠ (비번등록부터 아무리해도 영어로 변환이 안되는 ㅠㅠ)다른 통로를 통해 후원할 방법은 없을까요 ㅠㅠㅠ

이럴때 스마트하지 못한게 젤 속상하네요...

Like

조영진
조영진
Feb 06, 2021

안녕하세요 케빈님 매일 올려주린 글들이 도움이 많이되네요 매그나이트 관심갖고 보는 중에 날라갔네요 미국 기업들의 M&A는 한국 기업과는 비교가 되지않게 빠르고 공격적이라는 걸 새삼느낍니다 지난 주 저도 메일 드렸는데 후원 안내 부탁드립니다 페이팔이메일 주소를 알아야하는건가요? 처음 글 남기는데 앞으로 적극 소통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 드립니다^^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