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D|Velo3D] 스페이스X의 부품 공급 업체로 알려진 3D 프린팅 회사 벨로3D, 마침내 SPAC 상장을 확정짓다!



2020년 3월 24일, 오늘 벨로3D(Velo3D)JAWS Spitfire Acquisition Corporation를 통한 SPAC 상장을 확정지었다. 현재 티커는 "SPFR"로 거래되고 있지만, 올해 2분기에 합병 절차가 마무리되면 티커는 "VLD"로 변경되어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벨로3D는 3D 프린팅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기술력을 갖춘 회사다. 3D 프린팅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로 기존 제조업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 나는 그동안 3D 프린팅 산업의 성장가능성에 대해서 꾸준히 언급해왔다. 3D 프린팅 산업에 대한 내 생각과 주요 기업들은 이전 블로그에서 자세히 다룬바 있다.





벨로3D는 2014년에 설립된 회사로 금속 3D 프린팅, 즉 금속 적층제조 시장의 업계 리더다. 금속 적층제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한 축으로 기존의 절삭제조(subtractive manufacturing)를 바탕으로 하는 제조업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적층제조는 레이저를 활용해 금속 분말을 레이어 단위로 한층 한층 출력하는 방식을 활용한다. 3D 프린팅을 활용하면 제조에 필요한 공정을 단순화하고 생산 일정을 단축할 수 있으며, 원자재 사용을 줄일 수 있다. 또 디자인을 단순화함으로써 전통적인 제조 방식에서 요구되는 여러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



벨로3D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은 다른 3D 프린팅 업체들의 생산기술보다 훨씬 정교하다. 이런 기술력 덕에 극한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우주 로켓, 제트 엔진, 연료 전달 시스템 등의 부품을 3D 프린터로 출력해내고 있다. 특히 스페이스X(SpaceX)허니웰(Honeywell)을 고객사로 두고 있고, 각종 로켓과 위공위성, 항공기에 들어가는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반도체 회사인 램리서치(Lam Research)와도 금속 3D 프린팅 관련 신소재 개발과 설계를 포함하는 공동 개발 협정을 체결하기도 했다.





벨로3D의 CEO인 베니 뷸러(Benny Buller)는 "벨로3D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우주 및 항공 제조업체와 에너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벨로3D는 시장을 확장하고 탄탄한 성장을 하기 위한 좋은 포지션을 확보했다" 라고 했다. 실제로 벨로3D는 테슬라(Tesla)와 스페이스X의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사려고 했던 회사로 알려졌다. 당시 벨로3D는 회사 판매에 관심이 없다며 거절했었다.



특히 우주 산업의 성장과 3D 프린팅은 밀접한 관계에 있다. 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ie Wood)는 올해 우주 여행 및 탐사 ETF인 ARKX - ARK Space Exploration ETF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고, 3D 프린팅은 이 ETF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다. ARKX에 관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관련 뉴스 나는 앞으로 3D 프린팅 시장의 성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만큼, 벨로3D의 상장과 성장을 관심있게 지켜보려 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이 블로그를 운영해나갈 수 있다면 더 기쁘겠네요.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조회수 2,463회댓글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