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nity] 3D 엔진... 그 이상의 통합 제작 기술력을 보유한 유니티가 매력적인 3가지 이유!


 

핵심 요약:

  • 유니티의 주가는 최고가에서 약 44% 떨어진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 유니티가 자랑하는 3D 소프트웨어는 게임, 전자상거래 및 다양한 산업에 걸쳐 대규모 수요를 경험하고 있다.

  • 사업은 점점 추진력을 얻고 있으며, 수익성은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2020년 9월에 기업공개(IPO)를 한 후 유니티(Unity)의 주가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현재 주가는 사상 최고가인 $210에서 44%가량 떨어진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 유니티는 최근 2021년 4분기 실적보고서를 발표했고, 나는 유니티가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믿음을 갖게 되었다.


유니티는 비디오 게임 개발자 및 3D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선도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다. 그동안 주가는 큰 변동성을 경험했지만, 비즈니스 실적은 매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금 유니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다. 유니티가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보여준다면 주가는 저절로 회복할 것이다.


오늘은 내가 유니티가 왜 매력적인 회사인지, 현재 떨어진 주가에 매수를 고려해볼 만한 이유가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30% 이상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


유니티의 경영진이 제시한 성장 목표는 연 30%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 것이지만, 최근 보여주는 성장세는 그 목표치를 훨씬 웃돌고 있다. 2021년에는 매출이 2020년 대비 44% 증가했으며, 2022년에는 매출 성장률이 34%에서 36% 사이가 될 것이라 자체적으로 전망치를 내놓았다. 현재 전체 비디오 게임의 약 절반이 유니티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는 $175bn (약 190조 원) 규모다. 유니티의 경영진은 이 분야에서 계속해서 성장의 추진력을 만들어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작년에만 유니티는 200,000개 이상의 게임 출시를 지원했다.


하지만 내가 유니티를 정말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이 기업이 단순히 게임 산업에만 국한된 기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른 산업에서도 3D 설계 도구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산업에서 증가하는 유니티에 대한 수요


유니티가 보고한 매출을 자세히 보면 비게임 분야 고객을 통한 수입은 2021년에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게임이 아닌 고객의 구독료 수입은 현재 유니티 총수입의 10% 미만이지만 다양한 시장의 수요 증가는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유니티 경영진은 최근 보고서에서 몇 가지 새로운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유니티는 이제 공장 관리를 지원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현대 자동차와 협업을 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는 메타버스 기술의 일종인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을 활용하여 현대 자동차의 공장 관리를 지원할 것이다. '디지털 트윈'은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이다.


또한 유니티는 전자상거래 업체 이베이(eBay)와도 파트너십을 맺어 온라인 판매자가 제품 이미지를 3D 형태로 업로드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제 이베이의 판매자들은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360° 뷰로 공개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자세한 제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최신 파트너십은 유니티가 직면한 거대한 기회에 비하면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유니티 경영진은 전자상거래, 자동차, 건축, 영화 제작 등 다양한 산업에서 유니티의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 잠재적인 시장 가치를 약 $45bn (약 55조 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미래의 고수익 사업


지속적인 수익 성장은 훌륭하지만 내가 유니티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유니티가 지속 가능한 수익성을 이뤄내기 위한 명확한 경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유니티는 순손실을 보고 있는 기업이지만, 영업 손실의 규모는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유니티의 영업이익률은 마이너스 16.9%에서 4.6%로 빠르게 개선됐다. 경영진의 지침에 따르면 영업이익률은 내년까지 손익분기점에 도달해야 하며 수익성 있는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유니티의 수익은 구독료 및 고객과의 수익 공유 계약에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다. 유니티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하는 사업이다. 소프트웨어는 한 번 만드는데 큰 규모의 투자가 필요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판매하는데 추가적인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이미 만들어 놓은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고객에게 라이선스를 판매해 추가적인 매출을 올리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수익 성장과 확장성이 높은 시장, 그리고 수익성 개선 등을 고려할 때 유니티는 분명히 매력적인 기업이다. 현재 유니티의 PSR은 28로 꽤나 높은 밸류에이션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최근 성장주들의 주가 부진 덕에 큰 폭의 주가 하락을 경험했기에, 이번 주가 하락은 매수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나는 유니티가 분명히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422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