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에너지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2가지!



 

신재생에너지 산업은 더이상 환경단체에 의해 주도되거나 정부의 보조금에 의존하는 초기단계의 산업이 아니다. 신재생에너지 시장은 수조 달러의 가치를 지니는 시장으로 성장했다. 투자자로서 우리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성장이 에너지 산업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오늘은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투자해야하는 2가지 이유를 알아보자!



1. 130조 달러 시장의 기회



신재생에너지는 이미 발전(發電)에서부터 에너지 운송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산업의 대부분에 걸쳐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Bloomberg New Energy Finance에 따르면 2020년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건설, 전기 자동차 생산 등을 포함하여 총 $501.3B (약 530조원)이 새롭게 투자됐으며, 이 투자 금액은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전망했다. 국제 재생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Renewable Energy Agency)는 2050년 파리 협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연간 $4.4T (약 4,800조원) 규모의 투자가 계속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2. 생산량 증가와 비용 감소의 효과



위 그래프는 태양광, 풍력, 화력, 원자력 발전소의 에너지 생산량의 변화를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그래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태양광과 풍력의 에너지 생산량의 변화가 석탄, 원자력 발전소의 생산량 변화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태양광 에너지 생산의 성장 속도는 가히 놀랍다.


이런 변화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생산 비용의 감소다. 태양광과 풍력 발전을 이용한 에너지 생산은 화력과 원자력 발전에 비해 비용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더 유리하다. 투자은행 Lazard에 따르면, 태양광 에너지 발전소는 이제 원자력 발전소나 석탄 발전소보다 더 적은 비용으로 같은 양의 전기를 생산해낸다. 1MW (메가와트)의 전기를 생산하는데 태양광 에너지 발전소가 드는 비용은 $29, 원자력은 $129, 화력은 $65다.


풍력 발전기의 터빈, 태양 전지판, 배터리, 연료 전지 및 신재생에너지 공급망의 거의 모든 부분의 비용이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빠르게 감소하고 있다.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신재생에너지가 화석연료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고, 시장점유율을 늘려갈 것을 의미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759회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