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TRA|Proterra] 연이은 공급 계약 체결! 올해 프로테라가 추가로 체결한 계약과 파트너십 정리!



 

프로테라(Proterra)는 최근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있지는 않지만, 정말이지 묵묵하게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프로테라는 올해 초부터 적극적으로 전기버스 납품이나 배터리 공급 등의 계약을 따내고 있다. 프로테라가 올해 초에 체결한 계약과 파트너십은 저번에 올린 글인 '[PTRA|Proterra] 올해 초 프로테라가 체결한 계약과 파트너십 완벽 정리!' 에서 참고하길 바란다.


프로테라는 현재 ArcLight Clean Transition Corp.와의 SPAC을 통한 기업공개를 발표했다. 현재는 티커 ACTC로 거래되고 있지만, 합병 절차가 마무리되면 티커 PTRA로 변경 될 예정이다.오늘은 저번 글에 이어서, 프로테라가 추가로 체결한 계약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1. 알래스카 주 최초의 전기버스 공급 계약



프로테라는 미국 알래스카 주에 최초로 전기버스를 공급하게 됐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모델은 프로테라가 자랑하는 모델인 Proterra ZX5이다. Proterra ZX5는 길이가 12m에 달하는 대형버스로 한 번의 충전으로 500km 가량 주행이 가능한 모델이다. 이 모델은 최근 미국 와이오밍 주에도 공급이 확정된 모델로 프로테라의 주력 상품 중 하나다.


현재 알래스카 주는 디젤 엔진으로 운영되는 7대의 버스를 추가로 교체할 예정이고, 앞으로 공공기관에서 사용되는 트럭과 차들 역시 점차적으로 전기차로 바꿔나갈 계획이다.





2. Lighting eMotors와 상업용 밴에 필요한 전기 배터리 공급 파트너십



Lightning eMotors는 미국 콜로라도 주에 회사로 전기 차를 직접 제조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기존의 화석연료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회사다. 올해 3월 23일, 프로테라는 Lightning eMotors에 상업용 밴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공급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 Lightning eMotors는 프로테라가 공급하는 배터리를 사용해서 포드(Ford)사의 상업용 밴인 Transit 모델을 전기차로 전환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올해에 100대의 상업용 밴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2023년에는 3,000대 까지 늘릴 계획이다.


포드의 Transit 모델은 일반 버스에서 사용되는 버스용 여닫이 문과 휠체어 리프트를 설치 할 수 있는 Class 3의 상업용 모델이다. 따라서 개조 여부에 따라 스쿨버스, 셔틀버스, 구급차, 캠핑카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3. 시카고 교통국에 전기버스 공급을 위한 테스트 진행



올해 4월 초, 시카고 교통국(CTA, Chicago Transit Authority)은 프로테라의 전기버스 6대를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시카고 교통국은 17대의 전기버스를 추가로 주문할 것이고, 66번 국도(Route 66)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66번 국도는 시카고에서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서까지 총 3,945km에 이르는 유명 도로로 유명하다.


프로테라는 이번 전기버스 공급과 더불어 전기버스 충전시설 역시 시카고 시내의 5곳에 나눠서 설치하게 된다. 시카고의 시장인 Lori Lightfoot는 2040년까지 시카고 내의 모든 버스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올해를 기점으로 2022년까지 전기버스 주문량을 꾸준히 늘려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조회수 826회댓글 4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