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ANW|Palo Alto Networks] 최고의 사이버 보안 주식? 팔로알토 네트웍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핵심 요약:

  •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의 시대를 맞아 사이버 보안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향후 몇 년 동안 연평균 23%의 속도로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경쟁 업체들보다 굉장히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보이고 있다.


최근 사이버 보안의 필요성은 팬데믹 기간 동안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많은 기관들과 조직이 수년 동안 IT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소홀히 했고,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환경과 재택근무의 증가, 그리고 기술 발전으로 인해 2020년 이후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성장 사이버 보안 주식은 엄청나게 높은 밸류에이션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연준이 올해 금리 인상을 시작할 것이라는 우려와 함께 최근 주가가 큰 폭으로 폭락하고 있다. 오늘은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 밖에 있지만,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보이고 있는 종목을 자세히 다뤄볼까 한다. 오늘의 주인공은 사이버 보안의 글로벌 리더,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어떤 회사?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매출을 기준으로 할 때, 전 세계 최대의 사이버 보안 회사다. 이 회사와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사이버 보안 업체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는 2021년 말까지 시가 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사이버 보안 업체였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주가가 급격히 하락하면서 그 자리를 잃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보안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시대 이전에 개발되었기 때문에 지난 몇 년 동안 거의 12개가 넘는 회사를 인수하며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회사 경영진의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려 한 노력은 헛되지 않았고, 마침내 최고의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최대의 사이버 보안 업체다. 현재 150여 개 국가에서 약 85,000개에 달하는 고객사들이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실제로 Fortune 100에 드는 기업들 중 85개의 회사가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고객사다. 이미 2020년에 기존의 글로벌 1위를 지키고 있던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를 뛰어넘어 18%의 시장 점유율로 현재까지 부동의 1위다.


다양한 보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빠르게 확장 중인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향후 몇 년 동안 평균 23%의 매출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영진들은 2022년 회계연도에 전년 대비 26%가량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성장과 안정의 적절한 균형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다른 사이버 보안 시장의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성장과 안정의 균형을 제공하는 회사다. 최근 인플레이션이 큰 경제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지만,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거시 경제 문제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인플레이션에 대응하는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 때문에 높은 밸류에이션에 거래되던 경쟁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의 주식은 연이은 폭락을 경험한 것과 대조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성장과 안정의 균형이 잘 맞는 회사로, 안정적인 우량주를 찾는 투자자들이 좋아할 만한 회사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현재 PSR은 11.18이다.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PSR은 32.92, 클라우드플레어의 PSR은 59.67다. 최근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클라우드플레어가 주가 폭락을 경험하고도 팔로알토 네트웍스보다 훨씬 높은 밸류에이션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사이버 보안 시장에 관심이 있지만, 너무 위험요소가 큰 투자는 꺼리는 투자자라면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좋은 투자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1,053회댓글 1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