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VDA|NVIDIA] 세계 최고의 AI 개발자 컨퍼런스 GTC 2023에서 공개한 엔비디아의 거대한 비전과 새로운 움직임!


 

최근 엔비디아(NVIDIA)는 선도적인 기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인공지능 시장에서 혁신적인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 3월 21일에 개최한 GTC 2023에서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굵직한 비전을 공개하며 새로운 파트너십을 선보였다. 이러한 움직임은 엔비디아의 큰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연구 협력, 비즈니스 거래, 그리고 대규모 인공지능 칩 판매 등이 따라올 것이다. 이러한 비전은 엔비디아가 그동안 쌓아온 그래픽 프로세서 디자인 역량과 함께, 그들의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의 'GTC(Global Technology Conference)'는 세계적인 그래픽카드 제조업체 엔비디아에서 주최하는 대규모 콘퍼런스다. GTC에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자율주행차, 가속화 컴퓨팅 등 최신 기술 동향과 엔비디아의 제품, 기술,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세미나, 튜토리얼, 전시회, 네트워킹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이 서로 교류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도 한다.



젠슨 황(Jensen Huang) CEO는 이번 GTC 2023에서 "AI 역사상 지금이 가장 놀라운 순간"이라며 "새로운 AI 기술과 빠르게 확산되는 채택은 과학과 산업을 변화시키고 수천 개의 새로운 기업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GTC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가 이번 GTC 2023에서 발표한 새로운 인공지능 관련 파트너십과 제휴들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엔비디아는 너무 많은 인공지능 관련 파트너십이 있어 모두 다 언급할 수는 없지만, 가장 흥미로운 새로운 파트너십 몇 가지를 살펴보자.

1. AWS(Amazon Web Services): 이번에 엔비디아가 공개한 가장 흥미로운 파트너십 중 하나는 아마존과 함께 대규모 기계 학습 모델을 교육하고 OpenAI의 ChatGPT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AI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엔비디아의 하드웨어를 활용하면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효율적으로 다음 세대 인공지능을 운영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2: 어도비(Adobe): 엔비디아는 어도비와도 협력하여, 어도비의 Creative Cloud 제품군을 위한 고급 생성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Photoshop, Premiere Pro, After Effects 등의 도구들의 향후 버전에서는 AI 기반의 편집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며, 엔비디아의 컴퓨팅 파워는 어도비가 이러한 기능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3.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또 다른 주목할만한 파트너십은 알파벳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함께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는 고성능 및 저전력 사용을 통해 AI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L4 Tensor Core GPU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세서는 대규모 생성 AI 모델을 구축, 튜닝 및 배포하는 데 특히 유용하다. 4.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또한, 엔비디아는 AI 슈퍼컴퓨팅 서비스인 DGX Cloud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클라우드(Azure Cloud)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파트너십은 기업이 일상적인 운영을 디지털화하고 산업 메타버스의 기반을 세우고 생성 AI 시스템을 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은 이미 6,400억 달러를 초과하지만,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여전히 향후 5년간 21%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엔비디아의 순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엔비디아는 PSR 24.6으로 S&P 500 지수에서 가장 비싸게 평가받는 주식 중 하나다. 이러한 높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의 인공지능에 대한 야심은 인상적이며, 이번에 공개한 파트너십들은 이 기업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계속해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엔비디아는 여전히 비싼 주식이지만 현재 인공지능 산업에서의 영향력과 향후 발전 가능성은 엔비디아의 비싼 주식 프리미엄을 정당화하는듯해 보인다. 엔비디아는 여전히 일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매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이미 주가가 많이 오른 만큼 투자자들은 혹시 모를 주가 하락이나 돌발상황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나는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관련 최고의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엔비디아가 어떤 회사인지, 인공지능 산업에서 어떤 역량이 있는 회사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165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