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투자자가 필히 주목해야하는 기술주 4가지! (ft. AMZN, PANW, SQ, ASML)



 


핵심 요약:

  •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핀테크 및 반도체 시장은 향후 수십 년 동안 계속해서 성장할 산업이다.

  • 아마존, 팔로알토 네트웍스, 스퀘어, ASML은 훌륭한 장기 투자 옵션이다.

  • 이러한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이 네 가지 주식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가능하게 해 줄 것이다.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회사들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재편하는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핀테크 및 반도체 시장은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회사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가 더 많은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이동함에 따라 이 네 가지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데이터의 흐름을 보다 더 원활하게 해 주고, 사이버 보안 서비스가 데이터를 보호하고, 핀테크 서비스가 이를 활용하여 기존 은행 서비스를 대체하고, 이 모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반도체에 대한 수요의 증가는 충분히 예상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핀테크 및 반도체 산업에서 내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네 가지 기업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 네 가지 기업이 왜 장기투자자가 주목해야하는 주식인지 알아보자!

1. 아마존: 클라우드의 왕




아마존(Amazon)AWS(Amazon Web Services)는 2021년 2분기에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의 31%를 장악하여 세계 최대 클라우드 플랫폼이 되었다. 이미 AWS는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한 기업으로써의 이점을 모두 누리며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아마존의 AWS 매출은 2021년 상반기에 전년 대비 35% 증가한 $28.3B (약 30조원)을 기록했으며 아마존 전체 매출의 12%를 차지했다. 그러나 AWS의 영업 이익은 30% 증가한 $8.4B (약 9조 원)으로 아마존 전체 영업이익의 50%를 차지했다. AWS의 높은 마진 수익은 마진이 상대적으로 낮은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AWS와 전자상거래라는 강력한 두 가지 성장동력을 보유한 아마존은 최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와 헬스케어 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며 미래 먹거리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아마존의 PSR은 4로,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2. 팔로알토 네트웍스: 균형잡힌 사이버 보안 업계의 리더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는 사이버 보안 업계의 리더다. 지난 몇 년 동안 새로운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와 AI 기반 플랫폼으로 꾸준히 생태계를 확장해왔다.

포춘 100(Fortune 100) 기업 중 4분의 3 이상이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의 28%를 차세대 보안 서비스인 NGS(next-generation security) 클라우드와 AI 플랫폼에서 창출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수익 성장은 2021년에 더 가속화되었으며 올해 매출은 16%~18% 증가하고 수익은 24%가량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같은 업계에서 경쟁 중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만큼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현재 더 합리적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PSR은 10.5이고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PSR은 52이다.


실제로 내가 재택근무를 하며 데이터 분석 업무를 진행할 때도, 팔로알토 네트웍스를 통해 내 신분을 증명하고 데이터에 접근한다. 나는 매일 업무를 시작할 때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균형 잡힌 성장과 제품 포트폴리오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이버 보안 주식 중 하나이며, 새로운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NGS 서비스를 확장함에 따라 앞으로 더 성장할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



3. 스퀘어: 핀테크 업계를 이끌어가는 혁신 기업



스퀘어(Square)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다양한 시도를 하는 핀테크 기업 중 하나다. 초기에는 휴대폰과 태블릿을 활용한 POS(Point-of-Sale) 시스템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개인 간 송금, 비트코인 투자, 주식 투자, 급여 서비스 처리, 온라인 제품 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로 생태계를 확장했다.


스퀘어는 또한 Cash App을 통해 소비자를 위한 P2P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태계에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존 신용 카드 회사에 도전하기 위해 애프터페이(Afterpay)를 인수하는데 동의했다.

스퀘어의 대담함은 작년에 급증하는 비트코인 판매가 코로나19로 인한 판매자 기반의 POS 서비스의 매출 급감을 상쇄하면서 사업 다각화의 이점을 톡톡히 봤다. 현재 스퀘어의 PSR은 8.5 수준으로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본다.

스퀘어의 CEO 잭 도시는 올해부터 비트코인에 관한 투자를 늘리고 비트코인 지갑을 자체적으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만약 당신이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면, 스퀘어에 장기투자하는 것도 분명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4. ASML: 반도체 생산의 핵심 기업



마지막으로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인 ASML은 반도체 공급망의 핵심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기에 여전히 반도체 산업을 사랑하는 투자자들이 꼭 알아둬야 하는 기업이다. ASML은 실리콘 웨이퍼에 회로 패턴을 새겨 넣는 반도체 공정 기계를 생산한다. 중저가 시장에서 최근 약간의 경쟁에 직면했지만 고급 극자외선 - EUV(extreme violet) 시스템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전 세계의 반도체 생산을 주도하고 있는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이나 삼성(Samsung)인텔(Intel)과 같은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은 모두 ASML의 EUV 기계를 활용하여 반도체를 생산한다. ASML은 매년 수십 대의 EUV 기계만을 생산하지만,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넘쳐난다.

EUV 시장에서 ASML의 지배력은 엄청난 가격 결정력을 제공하며 총 마진은 지난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확대되었다. 투자 분석가들은 올해 매출과 수익이 각각 40%와 64% 성장한 후 내년 이후에는 보다 더 완만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ASML의 PSR은 18로 나쁘지 않은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글로벌 반도체 부족이 지속되고 EUV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가 점점 더 강조됨에 따라 ASML은 EUV 시스템 기기의 가격을 올릴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더 높은 마진을 챙기게 될 것이다. 반도체는 '21세기의 쌀'이라고 평가되는 만큼 ASML 역시 장기투자자들이 필히 주목해야 할 기업으로 생각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518회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