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투자자들이 전기차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지난 몇 년 동안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주식은 투자자들의 엄청난 관심을 끌었다. 나는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전기차 주식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왜 지난 몇 년 동안 전기차 주식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왔는지, 또 앞으로도 왜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3가지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자.


1. 에너지 전환은 현실이다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체제에서 우리는 새로운 에너지 전환을 경험하고 있다. 전 세계는 점차 청정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이는 많은 산업이 운영되는 방식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제너럴 일렉트릭 (GE, General Electric) 같은 거대 기업은 한때 가장 번성했던 가스터빈 사업의 수익 성장이 한 자릿수로 급감했다. 대신에 재생에너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새로운 사업 활로를 모색 중이다. 이처럼 많은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이제 미래 성장을 위해 재생에너지 사업을 원하고 있다.


실제로 포드(Ford)와 같은 기존의 자동차 생산업체는 전기차에 대한 투자 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볼보(Volvo)는 2030년까지 완전한 전기차 생산업체가 될 계획을 발표했고, 폭스바겐(Volkswagen)은 2030년까지 순수 전기자의 생산 점유율을 70%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분명하게 전기차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정부의 지원과 규제


전기차로의 전환은 민간부문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전 세계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투자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전기차다. 예를 들어, 현재 미국 행정부는 2030년까지 판매되는 차량의 50%를 전기차로 만드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은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에 대규모의 투자가 필요하다. 실제로 바이든 행정부는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설립에 수십억 달러의 투자를 약속했다. 이뿐만이 아니라, 배터리 재료 정제, 가공 및 제조에서 배터리 제조와 재활용 및 재사용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공급망 전반에 걸친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7bn (약 8조 원)의 자금 지원을 약속했다.

미국뿐만 아니라 각국의 정부는 전기차 회사가 번창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전기차로의 전환에 다방면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3. 투자자들이 몰리는 산업 분야

이런 산업의 전환의 관점에서 전기차 분야에 투자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 이외에도 내가 생각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전기차 산업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투자자들이 이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갖고 몰리면서 주가의 모멘텀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Data Source: Google Finance



최근 환경문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투자자들은 전기차 기업의 성장 스토리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는 전기차 산업을 대표하는 테슬라(Tesla)와 다른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면 상대적인 차이를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혹자들은 테슬라의 주가가 너무 과대평가되었다고 말하지만, 투자자들은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주식에 높은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고 있다. 이런 주가의 높은 평가는 회사 경영진의 운영적 관점에서 보면 투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자본을 모으는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테슬라에서 일하는 데이터 분석가나 엔지니어들도 회사가 제공하는 스톡옵션의 수익성이 입증이 되었기 때문에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 결과 테슬라 제품이 개선되고, 이는 비즈니스 펀더멘털의 개선으로 이어지고, 이는 다시 주가에 대한 인식도 개선되는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가 생성된다.





전기차의 미래


재생에너지로의 전환, 정부의 지원 및 규제, 그리고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단단히 결합되어 있기에 나는 전기차 산업이 투자하기에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테슬라를 비롯한 혁신적인 전기차 업체들은 현재 비즈니스에 비해 주가가 과대평가되어 있다고 보는 시선도 있지만, 나는 여전히 전기차 산업은 성장할 수 있는 여력이 엄청난 산업군이라고 생각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

조회수 338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