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디지털 광고 플랫폼 회사들의 주가 하락의 이유를 알아보자 (ft. TTD, MGNI)



 

투자자들은 최근 나스닥(Nasdaq)의 주춤한 주가 퍼포먼스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0년 정말이지 놀라운 실적과 주가 상승을 보여줬던 기술 기반의 성장주들의 주가는 최근 힘을 잃은 듯 보인다. 예를 들어,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30개의 우량기업 주식들로 구성된 다우 지수(다우 존스 산업평균 지수, Dow Jones Industrial Average)는 올해 들어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기술 중심의 나스닥은 줄곧 오르내림을 반복하는 모양새다.


특히 나스닥은 유독 악재에 더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했다. 오늘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의 주가하락은 이번에 발표한 실적보고서에 투자자들이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오늘은 왜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매그나이트(Magnite)의 주가가 하락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의 주가는 왜 하락했나?


오늘 아침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주가는 -20% 이상 하락했다. 회사의 2021년 1분기 실적 보고서는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것에 못미쳤고, 심지어 10 대 1의 액면분할이라는 주가에 긍정적인 뉴스가 나왔음에도, 투자자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사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실적은 전혀 나쁘지 않았다. 매출은 2020년 동기대비 37% 증가했으며 성장률은 12개월 전보다 더 빨라졌다. 회사의 순이익은 작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고, 고객 유지율은 95% 이상으로 여전히 높게 유지했다.


또한 더 트레이드 데스크는 밝은 미래를 전망했다. 2021년 2분기 전망에 대한 예측치는 $259M에서 $262M로 대부분의 전문가들의 예측치보다 높았다. 다음 달부터 적용되는 회사의 액면분할 소식의 발표는 일종의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공동 창업가이자 CEO인 제프 그린(Jeff Green)의 실적과 업적을 높게 평가하지 않는 듯 하다. 그는 커넥티드TV 시장의 성장을 예견하고 더 트레이드 데스크를 현재의 위치로 올려놓은 인물이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는 프로그래밍 방식의 광고와 디지털 광고 플랫폼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지만, 이번 주가의 하락세는 단순한 좋은 실적으로는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하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주가는 작년에 비해 +67% 증가했으면, 2018년 중반이후로 무려 10배나 뛰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에 오래 투자한 주주라면 이런 수익률은 분명 큰 기쁨이다. 단 몇달 전만해도 훨씬 더 큰 수익률을 보였다는 점을 제외하면 말이다. 현재의 주가는 작년 말 고점에서 -45% 정도 하락한 수준이다.






급등과 급락을 보여준 매그나이트(Magnite)



디지털 광고 시장의 다른 업체들도 작년과 올해 초에 큰폭의 주가 상승을 보여줬지만, 역시 오늘 큰 폭의 하락을 경험했다. 대표적인 예가 매그나이트로, 역시 오늘 -20% 가량 하락했다. 매그나이트는 작년 한 해 동안 +377%, 2018년 5월 이후로 1,270% 증가했지만, 올해 2월 초에 비해서 절반 가량 주가가 하락했다.


광고 기술 플랫폼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광고주들이 디지털 채널로 쏠리면서 급등했다. 게다가 스트리밍 서비스와 커넥티드TV 시장의 성장으로 본격적인 성장에 돌입했다. 이제 투자자들은 이 부문의 충분한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가 진정되었을 때의 상황을 우려하는 듯 하다.





훌륭한 기업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분명히 주가가 상승할 것이다. 하지만, 다른 어떤 주식 종목처럼 급락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런 일이 오늘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매그나이트를 포함한 다른 광고 기술 플랫폼 업체들에 발생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매그나이트의 주가 하락은 분명 실망스럽지만, 이 두 회사들은 여전히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을 위한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조회수 803회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