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이버 보안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와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사이버 보안 업체들! (ft. CRWD, PANW)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기업들은 새로운 보안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특히 팬데믹 이후에 클라우드 컴퓨팅과 원격 근무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면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도가 급격히 증대되었다. 이에 따라, 각 기업들의 사이버 보안 지출은 크게 증가했다.


많은 사이버 보안 주식들이 수요 급증과 함께 2020년과 2021년에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면서, 사이버 보안 산업은 최근 몇 년간 큰 성장을 이뤄왔다.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와 같은 기업들은 새로운 보안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들이 사이버 위협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 기업들은 이제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들로 자리 잡고 있다.


사이버 범죄 증가로 인해 사이버 보안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Identity Theft Resource Center에 따르면, 사이버 범죄의 수는 2021년에 이미 새로운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이는 2020년 대비 무려 68%나 증가한 수치다. 산업의 현재 상태와 성장 가능성을 고려할 때, 사이버 보안 주식은 기술 산업의 가장 뜨거운 분야 중 하나다. 이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앞으로 10년 동안 상당한 수익을 가져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




사이버 보안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


사이버 보안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사이버 보안 주식 역시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이버 보안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사이버 위협 증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사이버 위협은 더욱 정교하고 빈번해졌다. 이러한 위협에는 악성 코드, 피싱 공격, 랜섬웨어 등이 포함된다. 결과적으로, 민간 기업, 기업 및 정부는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이 필수적이 되었다.


2. 기술 의존도 증가

우리는 은행 업무, 쇼핑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서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이버 공격의 잠재적인 영향도 증가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조치는 우리가 의존하는 기술이 안전하고 신뢰성이 있게 유지되도록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3.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

금융 및 의료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산업은 특정한 사이버 보안 기준을 규제하는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이 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면 벌금과 법적 조치, 그리고 기업의 평판 손상 등의 결과가 발생할 수 있기에, 사이버 보안의 중요도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4. 금전적 영향 증가

사이버 공격은 시스템 복구 비용, 피해자 보상 비용, 그리고 시스템 다운으로 인한 수익 손실 등으로 큰 금전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이러한 손실을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5. 공공 인식 증가

대형 사이버 공격이 주요 뉴스에 소개되면서 대중은 사이버 위협의 잠재적인 결과에 대해 더욱더 인식하게 되었다. 이러한 증가한 인식은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




전반적으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것은 사이버 위협의 증가, 기술에 대한 신뢰도의 증가,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 사이버 공격의 금전적 영향, 그리고 대중의 인식 증가 등 다양한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한다. 이에 따라, 사이버 보안 주식은 이 분야의 잠재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인식하는 투자자들에게 더욱더 매력적인 대상이 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 연간 수백억 달러 가치의 산업으로 급성장함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소프트웨어의 판매 역시 급증했다.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들은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두 가지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크라우드스트라이크 (CrowdStrike Holdings)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회사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엔드포인트 보안(endpoint security)을 제공한다. 이는 노트북, PC 및 서버와 같은 기기, 그리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타 모든 기기를 보호하는 것이다. 클라우드 기반이므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원격 근무를 지원하기에 특히 적합하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소프트웨어는 보안 침해를 탐지하고 위협을 추적하는 데 머신러닝(인공 지능의 일종)을 사용한다. 또한 수백만 명의 원격 근무자 및 수십억 대의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에 쉽게 배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플랫폼에서 모듈의 수를 꾸준히 증가시켰으며, 다른 기술 회사들과의 새로운 통합 계약을 체결하여 조직의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데이터 보호를 더 일관성 있게 제공하고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식은 2022년에 크게 하락했지만, 매출은 여전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좋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점점 더 많은 기기가 온라인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세상에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Palo Alto Networks)


클라우드 기술이 개발되기 전부터 사이버 보안 업계의 리더로 자리해 온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방화벽 (사무실이나 데이터 센터와 같은 물리적 위치에서 트래픽을 보호하는 장치)에 전문화되어 있는 회사다. 그러나 팔로알토 네트웍스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소프트웨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높은 수익성 플랫폼은 최근 몇 년간 10여 개 이상의 작은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들을 인수하면서 그 경쟁력을 더욱 키웠다. 이로 인해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보안 운영을 진정한 의미로 개편할 수 있게 되었다. 경영진은 현재 계획된 모든 인수합병은 끝났으며, 앞으로 매년 매출이 2자리 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안정적인 성장과 시장 리더십 덕분에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주식은 2022년 사이버 보안 회사 중 가장 성과가 좋은 주식 중 하나였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매출과 시가총액 규모에서 가장 거대한 사이버 보안 회사다. 이제는 주요 클라우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 자리 잡았으며, 사이버 보안 산업에서 매우 경쟁력 있는 업체 중 하나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주식은 현재 PSR 8.8로 성장력이 뛰어난 클라우드 보안 네이티브 경쟁 업체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치에 거래되고 있다. 2023년 주식의 상승폭은 다른 경쟁업체들에 비해서도 뛰어나다.



사이버 보안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분명히 매력적이다. 이 거대한 수요는 사이버 위협의 증가, 기술에 대한 더 큰 의존성, 법적 규제 요구 사항, 사이버 공격의 금융적 영향 및 대중의 인식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업체들은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의 잠재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게되었다. 디지털 세상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사이버 보안 회사들은 큰 경제적인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