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내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한 4가지 이유!


 

암호화폐(Cryptocurrency)에 대한 투자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민감한 주제다. 일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의 큰 변동성과 잠재적 위험 때문에 절대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반대한다. 하지만, 다른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이면에 존재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믿거나 암호화폐의 가치 상승을 예상하고 투자에 더 적극적이기도 하다.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여전히 뜨거운 논쟁거리지만, 확실한 건 시간이 지날수록 암호화폐가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비트코인(Bitcoin)이나 이더리움(Ethereum), 카다노(Cardano) 등의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매매가 손쉽게 이뤄지게 된 덕분이기도 하다.


나는 현재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고, 암호화폐는 분명한 내 투자 전략의 일부다. 오늘은 내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4가지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한다.




1. 나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


내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데 편안함을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안정적인 재정 상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직장 생활을 통해 받는 월급으로 든든한 현금 흐름을 확보하고 있고, 그중 일부는 매달 주식시장에 투자하고 있다. 또, 6개월 이상의 생활비를 충당할 만큼 충분한 비상금 역시 보유 중이다.


나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현금, 주식 등)와 비상금 확보는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전제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위험 때문에 모든 자산과 희망을 암호화폐 시장에 몰빵 하거나 따로 비상 자금을 만들어 놓지 않는 투자는 결국 투자자를 조급하게 만들고, 이는 실수와 실패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2. 높은 위험을 감내할 수 있고,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투자에 대해 긍정적이다.


나는 항상 더 높은 위험과 함께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곳에 투자한다는 아이디어를 좋아했다. 그렇기에 나는 바이오나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투자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여전히 내 투자의 대부분은 주식 시장에 있고,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등 안전한 우량주가 내 전체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잡아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내 투자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적은 비중으로 추가했기에,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은 전체 포트폴리오의 5%에서 10% 사이의 비중으로 투자한다면 안정성과 잠재적 높은 수익률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은 분명히 고위험, 고수익 투자다. 항상 큰 가격 변동이 있었기에 큰 변동성을 감내할 수 있는 사람들이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나는 내가 변동성을 감내할 수 있는 투자자라고 생각했기에,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었다.




3. 난 기다릴 시간이 충분하다.


내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데 편안함을 또 다른 느끼는 이유는 나는 아직 젊고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아마 내 은퇴가 코앞이었다면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는 것에 더욱더 신중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아직 젊기 때문에 5년, 10년 또는 그 이상을 기다리는 것에 대해서 전혀 조급하지 않다.

그리고 수익이 전혀 나지 않는 최악의 시나리오에도 여전히 현금흐름과 주식시장에 투자하고 있는 내 포트폴리오가 성장할 충분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4. 적어도 소수의 암호화폐는 성공할 것이다.


나는 암호화폐 시장은 정부 규제 등의 위험성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오직 소수의 암호화폐가 장기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현재 시가총액 기준 암호화폐 시장의 1위는 비트코인이고 2위는 이더리움이다. 비트코인은 미래의 현금 없는 세상에서 가장 지배적인 개인 간 거래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을 바탕으로 탈중앙화 금융(DeFi)과 NFT(Non-fungib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까지 응용 범위가 넓기에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에는 야심 찬 프로젝트가 너무나 많이 있다. 어느 것이 가장 성공적 일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나는 현재 가장 유망해 보이는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전에


돈을 투자하는 전략을 선택하는 것은 결코 가볍게 생각할 결정이 아니다. 나는 현재 상황, 계획,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내 생각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만약 당신도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당신만의 근거를 가지고 투자를 결정하기를 바란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