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캐시 우드가 이끄는 ARK Invest의 주요 기업들 4분기 성과 돌아보기! (ft. PATH, TSLA, U, TDOC, COIN)


 

미국 시간 기준 1월 19일, 오늘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ARK Invest)는 2021년 4분기를 돌아보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1년 캐시 우드는 분명 좋지 않은 투자 성과를 거뒀기에 그녀가 이끄는 팀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다. 아크인베스트는 ARKK(ARK Innovation ETF), ARKW(ARK Next Generation Internet ETF), ARKQ(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 ETF), ARKF(Ark Fintech Innovation ETF), ARKG(ARK Genomic Revolution ETF) 등 다양한 펀드가 있고, 이를 구성하는 주요 기업들이 있다.


오늘은 캐시 우드와 아크인베스트가 밝히는 4분기 투자 성과에 대한 의견을 주요 기업별로 나눠서 정리해보고자 한다. 이 글은 아크인베스트의 'Q4 2021 · ETF Quarterly Report'에 나온 글을 토대로 적었다.


그럼 아크인베스트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그들의 2021년 4분기 투자 분석을 한 번 자세히 들어보자!





< ARK Invest Quarterly Commentary >


1. 유아이패스(UiPath):


유아이패스는 최근 SaaS 주식 매도 행렬과 경쟁 구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인공지능(AI)은 지식 근로자의 생산성을 평균 2.4배가량 증가시킬 수 있다. 2030년까지 잠재적인 연간 AI 소프트웨어 지출은 14조 달러에 이를 것이다. 유아이패스는 초기 성공, 고유한 데이터 자산 및 기술 이점을 고려할 때 이러한 추세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현재의 경쟁 상황에 대해 우려하지 않으며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진화하는 서비스는 유아이패스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으로 믿는다.


2. 테슬라(Tesla):


테슬라는 3분기 매출 및 수익에서 놀라운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가 상승했다. 렌터카 업체인 헤르츠(Hertz) 또한 100,000대의 테슬라 차량을 주문한다고 발표했다.


3. 유니티(Unity Software):


유니티는 3분기 매출 및 매출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가 상승했다. 유니티는 프로 스포츠의 실시간 3D 진화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새 플랫폼인 Unity Metacast를 공개했다. 종합격투기의 선두주자인 UFC는 잠재적인 응용성을 위해 연구와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또한 유니티는 Weta Digital를 인수했다. 앞으로 유니티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과 효과적으로 경쟁해야 하는 초현실적 게임 엔진으로 고성능 게임 개발에 뛰어들 것이다.


4. 텔라닥(Teladoc):


텔라닥은 전형적인 '코로나19 (Stay-at-home)' 주식으로 큰 주가 하락을 경험했다. 우리는 주식 시장이 원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텔라닥의 경쟁적인 차별화 요소를 놓치고 있다고 믿는다. 텔라닥의 데이터 과학/인공지능/기계학습(ML) 분야의 재능은 데이터 품질과 볼륨을 크게 향상해 데이터 통찰력이 업계 최고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병원, 의사, 환자 및 보험 회사를 연결하는 텔라닥은 미국 의료 산업의 데이터 중추가 될 수 있다.


5. 코인베이스(Coinbase):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주가 상승을 경험했다. 최근 암호화에 중점을 둔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발표했으며 P2P NFT(Non Fungible Token)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계획을 알렸다. 이는 회사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코인베이스는 중개 및 보관 서비스에서 NFT로 수익 흐름을 다각화할 것이다. 또한 최근 직접 입금 기능은 법정화폐를 암호화 자산으로 변환하는 것과 관련된 마찰을 줄여 코인베이스에서 분산 금융(DeFi) 및 NFT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아크인베스트는 위의 기업들 외에도 그들이 투자하고 있는 주요 기업들에 대한 의견을 자세하게 남겼다. 캐시 우드나 아크인베스트의 2021년 4분기 투자에 대한 그들의 의견을 직접 보고 싶은 투자자들은 아래 보고서를 참고하자!


ARK_ETF_Trust_Quarterly_Report_2021Q4
.pdf
Download PDF • 200KB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