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MZN|Amazon] 마침내 원매디컬을 손에 넣은 아마존, 의료 산업에 대한 거대한 야망을 실현하다!


 

아마존은 최근 몇 년간 의료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왔으며, 마침내 오늘 원매디컬(One Medical)의 인수를 확정 지었다. 이번 인수는 미국 내 의료 산업을 혁신하고 개선하려는 아마존의 큰 전략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아마존의 의료 부문에서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기술과 물류의 기존 강점을 활용하여 의료 서비스를 더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고, 이번에 원매디컬을 인수하며 마침내 그들의 야망을 실현하게 됐다.


원매디컬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현대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내 제1의 건강 관리 서비스 업체다. 원매디컬은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멤버십 기반 모델을 통해 환자들에게 당일 진료 예약, 24시간 원격 의료 서비스,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국 내 80개 이상의 지역에서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미 아마존 파머시(Amazon Pharmacy)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여 고객이 처방약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아마존은 아마존 헤일로(Amazon Halo)와 같은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피트니스 및 건강 지표를 추적하는 웨어러블 기기 역시도 제공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벌써부터 아마존이 이미 보유한 의료 서비스 사업들과 원매디컬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지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원매디컬의 인수가 아마존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이 거래는 원매디컬이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의료 서비스를 보다 많은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서 아마존이 일차 의료 시장(primary care market)에서 발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의료 산업에서 더 많은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의료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게 됐다.




원매디컬의 아마존 인수는 혁신과 기술을 통해 전통적인 시장을 혁신하는 아마존의 특성으로 인해, 의료 산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의 가장 큰 가치는 아마존이 원매디컬의 전문성과 다양한 의료 자원을 활용할 수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원매디컬의 다양한 의료 서비스는 아마존을 CVS 헬스(CVS Health), 월그린(Walgreens) 등 의료 산업의 다른 주요 기업들과 경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게다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포괄적인 의료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아마존 파머시와 원매디컬의 일차 의료 서비스를 통합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접근 가능한 의료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아마존의 원매디컬 인수는 의료 산업 분야에서 아마존의 존재감을 확대하기 위한 빅테크 자이언트의 중요한 전략으로 인식되며, 미국에서 의료 서비스의 제공과 소비 방식을 재정립하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본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