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SRG|Intuitive Surgical] 인튜이티브서지컬: 수술 로봇 산업의 성장 잠재력과 절대적인 선두주자


 

시장이 불안정할 때 투자자로서 본인만의 길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워런 버핏의 조언처럼, 투자자는 10년 이상 보유하고자 하는 주식에 장기적으로 투자할 줄 알아야 한다. 장기적인 투자자는 시장의 하락국면에서 우수한 주식을 싸게 매수할 수 있고, 이는 결과적으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인튜이티브 서지컬(Intuitive Surgical)은 수십 년간 수술 로봇 산업에서 시장 선두주자로서, 장기적인 투자자들이 고려해 볼 만한 의료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수술 로봇 시스템은 정확성으로 인해 수술자들이 수술 중 더욱 빠른 회복 기간과 낮은 합병증 발생률을 제공하여, 흉부 수술부터 일반 수술까지 다양한 수술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에 의존하는 병원이나 의료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 수술 로봇 시장에서 무려 80% 이상을 점유한 글로벌 독점 기업이 바로 인튜이티브 서지컬이다. 오늘은 인튜이티브 서지컬이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왜 우리가 주목해야 할 투자 옵션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어떤 회사?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로봇 지원 수술 시스템을 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다. 대표 제품은 최소 침습 수술에 사용되는 다빈치 (da Vinci) 수술 시스템입니다. 최소침습수술은 수술 시 절개부위를 줄여 인체에 상처를 최소한으로 남기는 수술 방법이다. 다빈치 수술 시스템은 수술의사가 앉아 수술기구를 제어하는 콘솔과 수술기구를 들고 있는 로봇 팔과 3D 고화질 비전 시스템이 있는 환자 측 카트로 구성되어 있다. 수술의사는 마스터 컨트롤을 조작하여 수술기구를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다.


이 수술 시스템은 다양한 수술에 대해 증강된 정밀성, 제어 및 시각화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시스템은 비뇨기과, 부인과학, 일반 수술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800만 건 이상의 수술에 사용되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이 유망한 주식인 이유

인튜이티브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의 재유행으로 일부 시장에서 수술 절차 양이 줄어들면서 주식 가격이 2022년 1월의 역대 최고치 대비 30% 하락한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성장 주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장 조건과 투자 심리의 변동도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수술 양의 감소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졌다. 그러나 인튜이티브 서지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는 강하며, 최소 침습 수술용 로봇 제품의 설치 기반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의 다양한 비즈니스 구조는 장기간의 시장 선도와 유리한 재무상태를 가능하게 했다. 2022년에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다빈치 수술 시스템 7,544대를 전 세계적으로 설치하여, 총 수술 시스템 설치 대수가 12% 증가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수술 시스템 매출 17억 달러와 액세서리, 서비스 등의 재발생 수익 45억 달러 등 다양한 소스에서 수익과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다빈치 수술 시스템의 판매로 한 번에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회사는 설치된 제품을 통해 소프트웨어 지원, 기술 서비스, 도구 등으로 상당한 반복적인 수익 역시 얻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수술 로봇 시장은 2030년까지 1,200억 달러의 가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분명한 성장 잠재력, 강력한 재무상태, 현금 보유액 등을 갖춘 시장 리더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다. 2022년 말 기준으로 이 회사는 67억 달러의 현금과 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었다. 따라서,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서도 장기 투자자들은 인튜이티브 서지컬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충분히 고려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