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증권 거래 앱 로빈후드(Robinhood)의 주가는 오늘 +11% 이상 상승했다. 오늘 로빈후드는 올해 10월부터 자체적으로 암호화폐 지갑을 도입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히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가 도입되면, 로빈후드 사용자들은 앱 내에서 암호화폐 매수, 매도 외에도 앱 안팎으로 암호화폐를 주고받는 것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로빈후드는 어떤 회사?
로빈후드는 2013년에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회사다. 로빈후드는 투자 경험이 적은 젊은 사람들도 쉽고 재밌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단순하고 직관적인 앱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 기존의 주식 거래 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소셜 미디어나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에 가까운 모습의 앱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다.
미국은 계좌에 일정 금액 이상이 있어야 하는 최소 현금 잔고 기준이 있는데, 로빈후드는 이런 기준도 없애면서 돈이 별로 없는 고객들을 빠르게 흡수했다. 이런 파격적인 서비스와 직관적인 앱 인터페이스 덕분에 젊은 사람들도 누구나 "투자자"가 될 수 있다는 사회적인 흐름을 만들며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로빈후드는 현재 주식 거래, 옵션 거래, 비트코인 매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추가하면서 로빈후드 사용자들은 본인들의 투자자산을 하나의 계좌에서 보다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또, 로빈후드는 주식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전략으로 2,1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빠르게 확보했는데, 이와 유사한 전략으로 암호화폐 구매 및 판매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거래 수수료는 여전히 4%가량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다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비해 분명한 경쟁우위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많은 미국의 젊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로빈후드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계기로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지 지켜보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