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의 ARK Invest, 비트코인 ETF 상장을 추진하다!


 

2021년 6월 28일, 오늘 캐시 우드(Cathie Wood)의 ARK Invest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거래를 위한 ETF 펀드 설립을 신청했다고 여러 매체에서 보도했다.


캐시 우드는 오랜기간 비트코인을 지지해왔고,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투자자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ARK Invest의 ETF들은 Coinbase(COIN)Grayscale Bitcoin Trust(GBT) 등을 통해 암호화폐 등 디지털 자산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ARK Invest는 이제 실제 자산 자체를 소유하고 운영하려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ARK Invest가 추진 중인 이 ETF가 SEC의 승인을 받게된다면 'ARKB'라는 티커로 주식시장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ARK Invest는 SEC에 제출한 신청 서류를 통해 이번 ETF의 투자 목적이 비트코인의 실적과 성과를 추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비트코인은 올해 5월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대폭 하락해 지난 몇 주 동안 약$34,000 선을 유지하고 있다. 일부의 전문가들은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비트코인이 $30,000를 유지하기 힘들 수도 있다고 말한다. 실제 비트코인은 지난 몇 주 동안 중국의 대대적인 암호화폐 규제, 테슬라의 비트코인을 활용한 거래 중단, 암호화폐 거래자들의 과도한 투기 등이 복합적인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 ARK Invest 또한 이번 신청 서류에서 디지털 자산의 변동성과 위험 요소에 대해서 분명하게 언급했다.





현재까지 SEC에 접수된 비트코인 ETF는 모두 8건이지만, SEC 위원장인 게리 겐슬러(Gary Gensler)는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 강화와 투자자 보호를 명목으로 비트코인 ETF 승인을 연기하고 있다. 게리 겐슬러는 디지털 통화 전문가로 알려져있으며,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SEC 위원장으로 임명되기도 했다.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보는 투자자들은 바이든 행정부 들어서 SEC의 암호화폐에 대한 정책이 이전보다 더 융통성있게 진행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과연 ARK Invest가 추진 중인 비트코인 ETF에는 어떤 종목들이 포함이 될지, 또 최종적으로 비트코인 ETF가 SEC의 승인을 받아 출범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내 투자의견은 내 이전 블로그에 자세히 설명한 바 있으니, 꼭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354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