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MD|AMD] 메타에 서버용 칩 공급하기로 한 AMD, 연이은 신고가 행진!


 

오늘 AMD(Advanced Micro Devices)의 주가는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에 서버용 칩을 공급하기로 한 계약을 발표하며 +10%가량 상승했다. AMD의 CEO인 리사 수 (Lisa Su)는 메타와 체결한 세부 계약 내용은 추후에 공개한다고 밝혔고, 메타는 자사 데이터 센터 컴퓨터에 AMD 프로세서를 탑재하게 될 것이다.


최근 AMD 데이터 센터 프로세서 부문에서 강력한 경쟁자인 인텔(Intel)의 시장 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잠식하고 있다. 프로세서의 성능은 이미 인텔보다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데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이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용 칩으로 AMD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이번에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까지 고객사 목록에 추가하면서 진정한 반도체 핵심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메타는 올해 3분기 실적 발표 자리에서 2021년에만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제품 및 서비스에 최대 $10B (약 13조 원)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메타의 핵심 기술 공급업체 중에 하나로서 역할을 하는 것은 매우 수익성이 높은 사업일 수 있다. 메타는 메타버스(Metaverse)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 고성능의 데이터 센터용 프로세서가 필요했고, 메타의 최종 선택이 AMD 였다는 것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몇 년 전만 해도 서버용 반도체 시장은 인텔의 주무대였고, 시장 점유율은 무려 99%가 넘었지만, 이제는 AMD가 약 10%를 차지한다. 최근 AMD의 성장 속도를 고려한다면, 앞으로도 성장할 여지가 충분히 남은 셈이다. AMD에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CEO인 리사 수가 있다. 2012년에 당장 망해도 이상하지 않았던 AMD를 지금의 경쟁력 있는 회사로 일으켜 세웠다. AMD는 올해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데이터센터 용 칩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2배가량 성장해 전체 매출에서 데이터센터 용 칩이 차지하는 비중이 20%까지 올라갔다고 밝힌 바 있다. AMD는 반도체가 '산업의 쌀'이라고 불리는 시대를 맞아 꼭 알아둬야 할 기업으로 성장했다. 앞으로 AMD의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