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께 드리는 메시지 4



안녕하세요 구독자/독자 여러분! 케빈입니다. 오랜만에 여러분들께 보내는 메시지를 남기네요. 우선 최근들어 조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는 대체로 무덤덤하지만, 여러분들의 투자가 안녕한지 걱정도 됩니다. 최근 연준이 채권 수익률이나 인플레이션에 대해서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고 발표하면서, 시장에 불확실성이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19 이후 연준의 지원에 의존했던 시장에서 다시 경제가 주고하는 시장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조정은 결국 지나갑니다. 현재 존재하는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조정이 끝나면, 다시 상승장이 시작될 것입니다. 우리 함께 멘탈을 부여잡고 의지하면서 이겨냅시다!


오늘 가만히 제 블로그를 돌아보니,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블로그를 개설한지 두 달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어느새 64개의 글을 적었네요. 그동안 제 개인 업무 등으로 바빴지만, 여러분들에게 제 생각과 정보를 나누는 일에 재미가 들린듯 합니다.





제가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이 블로그 공간을 투자 공부방이나 투자 커뮤니티 처럼 운영하고 싶습니다. 제 생각과 정보를 나누면서 저 역시 여러분에게 배우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가 일방적이기 보다는 쌍방향의 상호작용을 만들어내는 투자 배움터이자 소통의 채널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더 많은 정보와 의견을 담아낼수록 저와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이 투자의 즐거움과 어려움을 함께 경험하며 성장하고 싶은 분들을 제 블로그에 초대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주변의 동료들이나 가족들과 제 블로그를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블로그에서 다루는 기업들은 제가 투자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제가 투자했는지, 안했는지에 대해서는 가능한 드러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투자 리딩 방처럼 운영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공유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분이 스스로 공부해보고 직접 투자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제가 이미 올린 글에 관련되서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제가 1월과 2월에 올렸던 블로그 글들 중에서, 여러분들이 많이 질문하셨던 주제나 종목들의 리스트를 적어봤습니다. 혹시 제가 올린 글을 못보셨거나, 다시 한번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블로그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1


2월





참고로 카테고리 별로 제 블로그 글들을 나눠서 보거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신 후 찾아보고 싶은 기업의 티커를 검색하시면 제가 예전에 올렸던 블로그도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월별 (블로그 갯수)로 분류되는 탭은 데스크탑에만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 모바일 기기로 댓글을 남길시에 오류가 생기거나 댓글이 정상적으로 달리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개설한 사이트는 Wix.com으로, 제 블로그의 문제라기 보다는 Wix.com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적인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이런 문제가 생겨서 속상하네요. 하루 빨리 시스템적인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로그 중간 중간에 나오는 광고는 제가 만든 광고가 아니고, 구글(Google)의 광고입니다. 구글 광고는 여러분의 지역이나 성별, 나이, 관심사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광고를 지원합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관심있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클릭해보시면 되고, 아니라면 그냥 지나가시면 됩니다. 광고에 나오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저와는 일절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제 블로그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이 블로그를 운영해나갈 수 있다면 더 기쁘겠네요.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조회수 1,323회댓글 16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