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께 드리는 메시지 3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드디어 오늘 제 블로그의 고유 방문자 수가 10,000명을 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제 글을 읽어주셔서 행복할 따름입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그동안 제 블로그에서 공유해오던 여러 기업들이 최근 급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매그나이트(MGNI), 스킬즈(SKLZ), 실버게이트 캐피탈(SI), 썬파워(SPWR), 나노디멘션(NNDM), 오가노보(ONVO), 핀터레스트(PINS), 페이팔(PYPL), 퍼시픽 바이오사이언스(PACB) 등이 최근 1~2주간 눈에띄는 주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몇몇 기업들은 한달새 +100% 이상 급등했습니다.


저는 분명 제가 열심히 공부한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있기에 행복합니다. 또, 제가 블로그에 글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여러분들의 투자에 도움을 드리고, 수익을 안겨드릴 수 있어서 진심으로 기쁩니다.


하지만, 최근 제가 우려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읽고 제 투자를 무작정 따라하시는 몇몇 분들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를 따라하지 마세요. 투자는 각자의 투자 관점과 기준을 가지고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경제 상황과 나이, 위기를 감내할 능력, 가치관, 투자 관심사 등이 다릅니다.


제 블로그를 그동안 꾸준히 읽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제 일상에서 투자의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투자는 전문가의 영역이 아닌 각자의 관심사와 탐구 영역입니다. 저는 각자 본인의 관심사가 바탕이 되어야 비로소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무작정 제 투자를 따라하시지 마시고, 각자 본인만의 투자 관점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완벽한 정답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투자가 재미있는 것입니다.


제 과거의 성공이 절대 미래의 성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저를 포함한 다른 누군가에게 의지해서 투자하지 마세요. "이 기업은 왜 올랐나요?", "오늘은 왜 주가가 빠졌나요?", "이 회사는 어떤가요?" 이런 질문을 하기 전에 투자자라면 본인 스스로 그 답을 찾을 줄 알아야합니다.


지금부터 올리는 제 블로그에는 최대한 제가 투자했는지 안했는지 언급하는 것을 자제하려고 합니다. 저는 제 블로그를 투자 리딩방처럼 운영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여러번 언급드린 것처럼 이 공간을 여러분과 제가 투자를 즐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저 역시 제 블로그의 독자/구독자 분들께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바이오 플라스틱 회사인 Daimer Scientific(DNMR)는 제가 몰랐던 친환경 기업이지만, 여러분들이 댓글로 남겨주셔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는 이렇게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가 좋습니다. 일방적인 관계는 오래갈 수 없습니다.


최근 제 블로그에 처음 오신 분들은 제가 그동안 올려드린 '장기투자를 하기위해 필요한 3가지''본인만의 독립적인 투자 기준을 세우자!', 이 두 글을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제가 투자하는 방식이고, 여러분들의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후원과 제 포트폴리오 공유 문의는 이번 주말 이후에는 더 이상 받지 않겠습니다. 제 블로그 후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은 설 연휴라고 하네요. 그럼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가족분들과 지인분들과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성투하세요!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조회수 2,117회댓글 21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